쿠로코의 농구 :: AU 모음

[쿠로바스/썰] 키세키 밴드 (연예계) AU 3 [활동편 1]

만화. 애니 기반 | 흑우 / 키세키흑 | 수위 X | 주의: AU

 * 밴드 AU: 기적의 세대 5명 + 쿠로코가 밴드인 이야기

* 흑우: 황흑, 청흑, 도흑, 세이린흑, 약 고흑, 약 립흑, 약 빙흑

* 약 캐붕 요소 포함 가능

* 썰 및 조각글 형식


이번에는 활동 편입니다. 데뷔 이후 계속 활동을 하면서 생기는 비하인드나 상황에 대한 썰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여전히 구린 작명 센스는 죄송합니다... (._.)




Written by 시나래



6. 팬덤


데뷔 초기부터 팬몰이가 굉장했던 미라클레스. 공식 팬덤 이름은 미라클레오(MIRACLEO)이다. 밴드 이름의 형식을 따라서 Miracle과 Leo (사자자리 - 헤라클레스 신화와 관련이 있는 별자리)를 합쳐 지은 이름. 어느 그룹이나 마찬가지로 팬덤 내에서도 최애 멤버에 따라 개인팬 수가 나뉜다.

미라클레스 팬들 중에는 여성이 많으나 음악 때문인지 보기보다 남성 팬도 꽤 있다.


1: 키세


멤버들 중 가장 빠르게, 가장 많은 팬을 끌어모으는 것 역시 당연히 키세. 화려한 외모에 반한 팬들이 상당수다. 거기에 확실한 무대 매너나 잘 웃어주는 팬 서비스 등 연예인이 타고난 천직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팬 조련이나 관리에 능숙하다. 주로 입덕 게이트 역할. 다만 키세를 통해 입덕한 중에는 입덕 후에 다른 멤버로 최애가 옮겨가는 사람들도 꽤 있다고 한다. (...) 하지만 워낙 키세가 몰아오는 팬이 많아서 결과적으로는 늘 인기 순위 1위. 이러니 저러니 해도 미라클레스 내에서 최다 팬을 보유한 사람은 늘 키세였다.

하지만 여러모로 안타깝다(...)는 평도 듣는다. 우선 잘생긴 외모와 달리 두뇌가 안타깝다고. 기초 지식이 부족한 점도 있지만 학습능력이 떨어진다는 말을 주로 듣는다. 가장 큰 이유는 늘 본인과 밴드 전체에게 저지를 당하면서도 쿠로코에게 들러붙어서. 그리고 날카로운 미남 (사실상 외모적으로는 밴드 내 최고로 꼽힌다)의 이미지와 달리 밴드 내에서 포지션이 가장 밑바닥인 점도 안타깝다. 쿠로코에게 매번 들이댔다가 퇴짜맞고 좌절하는 것은 물론 멤버들에게 굴려지는 것이 일상이다. 그럼에도 매일 리셋되는 꿋꿋한 모습에 오히려 팬들이 더 안타까워한다.

팬들의 성향은 일반적인 아이돌 팬들과 비슷. 아역 배우와 모델을 해서인지 오래된 팬도 꽤 있다. 그 중에는 키세를 통해 미라클레스 팬이 된 팬도 있고 오히려 밴드 활동을 좋아하지 않는 팬도 있어서 반응이 갈리고 자주는 아니어도 간혹 개인팬 vs. 밴드 팬 구도로 싸움도 난다. 키세 본인은 그러한 상황을 어떻게든 해결해 보려 하지만 개입해서 오히려 역효과가 난 경우도 있다고.

팬들이 붙여준 키세의 별명으로는 - 샤라라(화려한 느낌 때문 + 키세 본인이 사용하는 단어), 키세료 (이름에서 따옴), 쿠로콧치빠 (쿠로코에 대한 키세의 구애 때문에) - 등이 있다.



2: 아카시


두 번째로 팬이 많은 사람은 아카시. 사실상 키세와 팬 수의 차이는 크게 나는 것은 아니다. 

아카시의 외모나 분위기 자체에서 귀티가 많이 나면서도 그 속에 퇴폐적인 분위기도 있다는 평을 듣는다. 리더인 만큼 방송에서 많은 분량을 확보하고 있고 책임감이나 통제력이 강한 느낌을 주어서 그 모습을 좋아한 팬들이 많다. 특히 직업 정신이 투철한 면이나 자기관리가 철저한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꼽힌다.

다수의 팬이 광적으로 몰린 경우는 미라클레스 내에 거의 유일하다. 정중하면서도 휘어잡는 능력에 반한 팬들이 많다고 한다. 특히 팬을 보며 온화하게 지어주는 미소에 넘어간 사람이 한 둘이 아니라는 것이 팬덤 내에서는 정설.

아카시를 처음 실제로 본 팬들 중에는 잘생긴 외모와 목소리에 반하면서도 카리스마에 눌려서 잘 접근을 못하는 이들이 많은 편. 그래서 팬미팅을 하면 수줍어하며 말을 잘 걸지 못하는 팬들이 대다수. 하지만 그럼에도 부드럽게 대해주는 아카시에 팬심은 더 커지고 그 모습을 통해 새로이 팬이 된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팬들이 붙여준 별명으로는 - 이케보이스(듣기 좋은 목소리라는 이유), 황제(리더쉽의 영향) - 가 있다.



3: 아오미네, 미도리마


근소한 차이를 배제한다면 미도리마와 아오미네가 공동 3위.


미도리마는 외모와 분위기로 팬을 끌어모으는 타입. 잘생긴 외모에 필요 이상으로 말을 잘 안 하고 과묵한 분위기라 그 매력에 빠진 사람이 많다. 거기에 피아노를 친다는 포지션까지 팬심을 휘어잡는 데에는 최적인 조건을 가지고 있다. 저음의 목소리 역시 팬들이 말하는 매력 포인트. 츤데레적인 면모에 빠져드는 팬들도 꽤나 많다.

다만 입을 열면 좀 깬다는 말도 많이 듣는다. 입을 열지 않으면 멀쩡하다는 평이 돌 정도 (...). 우선 괴상한(...) 말투와 지나치게 오하아사를 신봉한다는 점에서 괴짜라는 이미지가 굳어졌다. 그래서 안타깝게도 외모를 보고 입덕했다가 그 본모습을 보고 다른 멤버로 돌아서거나 탈덕했다는 사례도 꽤나 많다. 그래서 외모에 비해 팬 보유 수가 적은 편.

하지만 오히려 그런 갭이 매력이라고 생각하는 팬들도 많다. 미도리마의 진입장벽(...)을 보고도 남은 사람들은 미도리마에 충성한다. 보기에 유별난 부분을 제외하고는 성실하고 곧은 성격이라 좋은 평을 많이 받는 것도 한 몫 한다. 특히 예능이나 방송, 콘서트 이벤트 등에서 민망한 일을 해야 할 때에도 '인사를 다한다'며 빨갛게 달아오른 얼굴로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점이 씹덕 포인트. 한 번 콘서트에서 벌칙 이벤트에 걸려서 여장을 해야 했던 적이 있는데 (이벤트 논의 당시에 극심하게 반대를 했지만) 팬들의 우려와 달리 거부 없이 곧장 여장을 하고 나왔던 일은 레전드로 남아 있다.

팬들이 붙여준 별명으로는 - 초록이, 나노다요 (말투), 신쨩 (타카오의 영향) - 등이 있다.



아오미네의 경우 피부도 까무잡잡하고 목소리도 낮은 데다가 덩치가 있는 편이라 남성미나 야성에 반한 팬들이 많다. 포지션 자체가 드러머다 보니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에 반한 것. 이와 더불어서 가끔 선보이는 춤 실력도 또 하나의 매력. 거기에 무뚝뚝한 듯 개구진 말투도 매력 포인트가 된다고. 그러면서도 은근히 자상한 면도 있어서 멤버들 중 가장 남친으로 삼고 싶은 사람 1위로 뽑힌 적도 있다.

하지만 다소 필터를 거치지 않고 직설적으로 말하는 점이 큰 단점으로 작용한다. 오해를 사거나 다소 논란이 될 만한 발언을 많이 해서 팬들이 실망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 실제로 그래서 돌아선 팬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경솔한 발언 탓에 배움이 짧은(...) 것이 자주 드러난다. 그래서 아오미네 팬들은 다른 멤버들에 비해서 조마조마 마음을 졸이는 경우가 많다.

전체 팬 수는 적지만 가장 많은 남성 팬을 보유한 것도 아오미네. 언행이 일반적인 남자들과 비슷해 많은 공감을 얻는다고 한다. 또 생각 없이 말하는 것을 앞뒤가 다르지 않고 순수해서 좋다고 보는 사람들도 있다. 그리고 생각보다 작곡을 잘해서 그의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고 드러머로서의 동경도 많이 받는다.

팬들이 붙여준 별명으로는 - 숯돌이 (검은 피부 때문에), 아호미네 (간혹 바보같은 행동 때문에. 모욕이 아님. 나름 애정을 담은 별명), 빛돌이 (이름에 빛을 뜻하는 한자가 들어가서) - 등이 있다.



4: 무라사키바라


열심히 나서서 자신을 어필하지도 않고 무대 위 자리가 상대적으로 뒤쪽에 치우쳐 있는 만큼 다른 멤버들보다 주목을 잘 받지 못하는 탓에 비교적 팬이 적다. 그럼에도 워낙에 큰 키와 독특한 성격으로 존재감은 어마어마해서 수 자체는 꽤 많다. 늘어져 있는 분위기가 은근히 퇴폐미를 발산한다고 좋아하는 팬들이 있는 한편 큰 덩치에 비해 아이같은 면이 극과 극의 갭을 이루어 팬심을 유발한다.

그 아이 같은 면으로 인해 무라사키바라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곤 한 것이 단점. 2m가 넘는 키임에도 불구하고 늘어지는 말투나 유아 같은 언행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가끔 상대를 생각하지 않는 무례한 말을 한다는 말도 많았다.

그러나 무라사키바라의 팬들은 그 느긋함에서 힐링을 한다고 한다. 또 감정적이고 단순한 행동을 하기는 해도 팬들에게는 나름 친절하고 다정한 편. 무엇보다 과자만 주면 팬들의 웬만한 요구는 다 들어준다는 점에서 팬 서비스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팬들이 붙여준 별명으로는 - 토토로 (2m가 넘는 키), 무라칭(본인이 사용하는 호칭의 형태로), 요정(느긋하고 힐링이 되는 분위기라서) - 등이 있다.



5: 쿠로코


무라사키바라보다 조금 적은 정도기는 하지만 쿠로코의 팬 수가 가장 적다. 특이한 점은 외모나 언행을 보고 좋아한 사람들보다 음악을 보고 좋아한 사람들이 많다는 점. 그리고 다른 멤버에서 옮겨온 팬 역시 많다. 즉 다른 멤버들을 보고 입덕했다가 쿠로코에 빠졌다는 것. 그래서 쿠로코가 탈덕 출구 봉쇄 담당이라는 말이 있다.

쿠로코의 팬몰이에 있어서 가장 방해가 되는 것은 당연 희미한 존재감이다. 워낙 개성이 뚜렷하고 존재감이 넘치는 멤버들 틈에 있어 쿠로코는 자연히 묻혀서 첫인상이 강하기는 커녕 아예 인상을 못 남기는 경우도 많다고. 베이스를 맡고 있어 무대에서는 가장 뒤쪽에 서고 솔로파트가 적은 채로 늘 다른 악기와의 조화에 충실하기 때문. 또 보컬에서는 코러스나 화음 넣기 정도로 늘 다른 사람을 보조하는 역할이라서 조용히 묻혀 있다.

그러나 한 번 쿠로코의 팬이 된 사람들은 코로코에게 굉장한 충성도를 가지고 있다. 가장 이유는 정중하고 팬 한 명 한 명을 소중히 대해주는 태도. 조용하면서도 신사적이고 다정한 모습에 팬을 감동시킨 일이 많다. 또 화려하고 날카롭게 잘 생긴 다른 멤버들에 비해 부드럽고 청순한 외모 자체만으로도 인기를 얻을 수 있는데 여린 느낌의 외모와는 다르게 성격은 정의감이 투철하고 확고한 상남자 스타일. 생각이 곧은 편이라 언행으로 논란을 일으키는 일이 적다. 오히려 물의를 빚기보다는 팬이 아닌 사람들마저도 감동시키는 일이 있을 정도. 그래서 지속적인 팬 유입률과 팬 유지 능력이 높고 팬의 탈덕률이 가장 낮은 멤버.

팬들이 붙여준 별명으로는 - 천사 (팬들에 대한 신사도 때문에), 요정 (작은 체구와 청순한 느낌 때문), 물의 요정(투명한 듯한 느낌과 전반적인 컨셉 색감의 이유 + 생수 광고 촬영) - 등이 있다.




7. SNS


밴드의 공식 계정을 제외하고 멤버 별로도 개인 계정을 가지고 있다. 팬들에게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각자의 일상 생활을 보여주거나 소통할 목적으로 테이코에서 멤버들에게 생성하도록 했던 것. 키세의 경우 어린 나이부터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아 와서 이미 만들어 사용하고 있던 계정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지만 그 외 다섯은 밴드 활동을 시작하면서 처음 만들었다. 



7-1. 멤버들의 개인 계정

1. 아카시 세이쥬로 (@akaseijuro)


프로필: [ Teiko Ent. Leader / Vocal of Miracules ]

게시글 내용:
    - 공지, 홍보글 (50%):
        - 앨범, 콘서트, 방송 출연 등 활동 정보 관련 공지 및 홍보 (직접 작성, 30%)
        - 테이코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 및 미라클레스 공식 계정에 올라오는 게시물 (공유, 15%)
        - 출연하는 방송 프로그램 공식 계정의 홍보물 (공유, 5%)

    - 일상글 (50%)
        - 멤버들의 게시물 (공유, 25%)
        - 본인 및 멤버들의 일상 (직접 작성, 25%)

  특징:

    - 자주 글이 올라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착실하게 활용은 한다. 주기는 3일에서 일주일에 한 두 번 정도.

    - 지인에게 다는 댓글을 제외하고 직접 작성하는 모든 게시물에는 확실하게 경어를 사용한다. 특히 팬들에게 있어서는 확실하게 예의를 갖춘다.

    - 해시태그를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한다. 모든 것은 계산에 의해서라는 느낌.

    - 멤버들이 올리는 게시물 대부분에는 꼭 댓글이나 좋아요를 남긴다. 물론 지나치게 많이 올리는 (키세) 경우는 건너뛰는 것도 종종 있다. 

    - 팬 선물 인증은 받고나서 딱 한 번. 사진을 찍어서 올린다. 

    - 아주 가끔 팬들의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좋아요를 남겨서 심장 어택을 하곤 한다.



2. 키세 료타 (@kirakise_ryo_)


프로필: [ 미라클레스☆기타리스트 & 모델 ☆ 오늘도 샤라라-- ]

게시글 내용:
    - 공지, 홍보글 (20%)
        - 앨범 콘서트, 방송 출연 등 활동 정보 관련 공지 및 홍보 (직접 작성, 10%)
        - 테이코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 및 미라클레스 공식 계정에 올라오는 게시물 (공유, 5%)
        - 출연하는 방송 프로그램 공식 계정의 홍보물 (공유, 5%)
    - 일상글 (80%)
        - 멤버들의 게시물 (공유, 30%)
        - 본인 및 멤버들의 일상 (직접 작성, 50%)

특징:

    - 멤버들 중 가장 활발하게 SNS를 사용하는 사람. 가장 능숙하게 사용하는 멤버이기도 하다.

    - 평소 말투 그대로이다. 물론 애교가 많이 섞여 있기는 하다.

    - 멤버들 중 문장 부호, 이모티콘 사용이 가장 많다. 

    - 모든 게시물마다 해시태그가 달려 있다. 해시태그 과다 사용이라는 평을 듣기도. 

    - 멤버들의 게시물에는 자주 댓글이나 좋아요를 남긴다. 쿠로코의 모든 게시물에는 키세의 흔적이 있다.

    - 사진이나 영상 게시물이 굉장히 많다. 대부분은 자기 셀카. 멤버들과 함께 찍은 것이나 일상적인 사진들도 많이 올라온다. 

    - 다른 멤버들에 대한 글을 많이 올려서 본인 팬 뿐 아니라 다른 멤버들의 팬도 기본적으로 팔로우하고 있는 계정. 그래서 '키세 통신'이라는 별명도 얻었다. 그 중 쿠로코에 대한 글들이 가장 많아서 쿠로코 팬들은 필수적으로 팔로우하고 있다. 



3. 미도리마 신타로 (@nanodayowww)


프로필: [ ]

게시글 내용: 
    - 공지, 홍보글 (75%)
        - 테이코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 및 미라클레스 공식 계정에 올라오는 게시물 (공유, 50%)
        - 출연하는 방송 프로그램 공식 계정의 홍보물 (공유, 15%)
        - 멤버들의 홍보글 (공유, 10%)

    - 일상글 (25%)
        - 멤버들의 게시물 (공유, 5%)
        - 본인 및 멤버들의 일상 (직접 작성, 10%)
        - 오하아사 계정 게시물 (10%): 별자리 운세 순위, 게자리 운세, 럭키 아이템 

특징:

    - 아이디는 같은 소속사 아이돌이자 학교 동급생인 타카오가 지어준 것. 타카오는 미도리마가 곧바로 수정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막 적었다는데 정작 의외로 미도리마가 아이디를 수정하는 것을 어려워해서 고치지 못했다. 두고두고 팬들과 멤버들 사이에서 놀림거리가 되었다. 타카오 본인도 웃다가 뒤집어졌다고. 직접 답글도 달았다:
     [ KAZU TAKAO (@TAKAZUNARI): @nanodayowww 신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디 왜 그대로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대부분이 홍보물 위주. 그마저도 거의 다 회사 공식 계정이나 밴드 계정에서 올라오는 공식 홍보물을 공유하거나 멤버들이 쓴 홍보글을 공유해 오는 것. 자신이 홍보글을 직접 쓰는 경우는 거의 없다.

    - 오하아사에 대한 믿음이 강해 매일 오하아사 별자리 순서와 게자리 운세를 공유하고 있다.

    - 멤버들 중 SNS 초짜. 실수로 게시물을 잘못 올리고 빛삭하는 일이 최다로 일어나는 멤버. 아이디를 고치지 못하는 것도 포함해서 전반적으로 사용이 서툴다. 기계치는 아님에도 그저 SNS를 사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것. 그래서 의도치 않은 것을 올릴 때가 많다. 물론 삭제하는 법은 정확히 기억하고 있어 올리자마자 사라진다. 실수가 많다 보니 삭제하는 법도 늘어가고 있다는 것이 팬들의 평. 초반보다 삭제 속도가 빨라졌다. 물론 경험이 늘어감에 따라 실수 횟수도 대폭 줄었다.

    - 거의 올라오지 않는 미도리마 작성 게시글은 대부분이 일상이라기보다 팬 선물 인증. 짤막한 감사 인사와 함께 사진을 올린다. 

    - 가끔 자기가 찍었던 것 중 마음에 드는 것이나 좋아하는 사진 같은 것을 올린다. 그런 사진 게시물에는 거의 따로 글을 달지 않는다.

    - 멤버들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는 일은 거의 없다. 대부분은 공유하지 않으면 댓글을 달거나 무반응으로 넘긴다.

    - 종종 클래식 관련 게시물 (음악 추천, 클래식계 소식 등)이 올라온다.




4. 아오미네 다이키 (@_drummmmm)


프로필: [ ]

게시글 내용:
    - 공지, 홍보글 (60%)
        - 테이코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 및 미라클레스 공식 계정에 올라오는 게시물 (공유, 20%)
        - 출연하는 방송 프로그램 공식 계정의 홍보물 (공유, 10%)
        - 멤버들의 홍보글 (공유, 20%)
        - 앨범, 콘서트, 방송 출연 등 활동 정보 관련 공지 및 홍보 (직접 작성, 10%)

    - 일상글 (40%) 
        - 멤버들의 게시물 (공유, 15%)
        - 본인 및 멤버들의 일상 (직접 작성, 25%)

특징:

    - 보기보다 SNS를 많이 사용하는 멤버 중 하나. 하루에도 몇 번씩 글이 올라올 때도 있다. 다만 필을 받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편차가 심한 편. 

    - 의외로 멤버들의 일상을 많이 올려준다. 다만 몰래 찍은 엽사나 멤버들에게 장난을 치는 사진들이 많다. 

    - SNS 상의 대화는 키세와 가장 많이 한다. 둘을 팔로우하고 있다보면 자주는 아니어도 실시간으로 답글이 왔다갔다 하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다. 키세 다음으로는 쿠로코나 아카시와 많이 하는 편. 

    - 웃긴 짤 같은 걸 공유할 때가 많다. 자기 스스로를 짤로 만드는 것도 거부감이 없는 것 같다.



5. 무라사키바라 아츠시 (@Atsushi_Maiu)


프로필: [ 마이우봉 맛있다구. ]

게시글 내용:
    - 공지, 홍보글 (30%)
        - 테이코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 및 미라클레스 공식 계정에 올라오는 게시물 (공유, 10%)
        - 출연하는 방송 프로그램 공식 계정의 홍보물 (공유, 10%)
        - 멤버들의 홍보글 (공유, 10%)

    - 일상글 (70%)
        - 멤버들의 게시물 (공유, 20 %)
        - 본인 및 멤버들의 일상 (직접 작성, 10%)
        - 음식 이야기 (공유, 20%): 맛집 정보, 신메뉴 홍보글
        - 음식 이야기 (직접 작성, 20%): 종류에 관계 없이 먹는 음식 사진, 리뷰 등

특징:

    - 보기보다 의외로 SNS를 자주 사용하는 멤버. 게시글 빈도수가 키세 다음이다.

    - 내용의 대부분은 먹는 것을 찍는 데 할애한다. 본격적인 식사용 음식일 때도 있고 과자나 디저트 종류, 음료를 찍은 것도 있다. 그러다보니 게시물이 정기적이고 꾸준한 편. 

    - 먹고 싶은 음식이나 과자를 언급하는 경우가 많다. 덕분에 조공이나 선물을 준비하는 팬들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 다른 멤버들의 게시물을 잘 공유하지는 않는 편. 댓글이나 좋아요 등의 반응도 많지 않다.

    - 신기하거나 잘 보지 못하는 음식 사진을 보이면 반응을 하는 일이 많다. 그래서 팬들이 무라사키에게 관심을 받기 위한 방법은 타지에 여행갔을 때 먹었던 과자나 음식으로 주의를 끄는 것이라는 말이 돈다. 실제로도 효과적이긴 하다나. 



6.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프로필: [ 미라클레스의 쿠로코 테츠야입니다. ]

게시글 내용:
    - 공지, 홍보글 (50%):
        - 앨범, 콘서트, 방송 출연 등 활동 정보 관련 공지 및 홍보 (직접 작성, 30%)
        - 테이코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 및 미라클레스 공식 계정에 올라오는 게시물 (공유, 10%)
        - 멤버들이 올리는 홍보 게시물 (공유, 5%)
        - 출연하는 방송 프로그램 공식 계정의 홍보물 (공유, 5%)

    - 일상글 (50%)
        - 멤버들의 게시물 (공유, 25%)
        - 본인 및 멤버들의 일상 (직접 작성, 15%)
        - 팬 선물 인증, 감사 인사 등 팬과 관련된 게시물 (직접 작성, 10%)

특징:

    - 아카시와 비슷한 패턴으로 SNS를 사용한다. 꾸준하기는 하지만 자주 활용하지는 않고 있다.

    - 연습 중이나 콘서트 준비 비하인드 같은 평소 팬들이 잘 보지 못할 이야기들을 보여준다.

    - 멤버들 간의 웃긴 일화를 제일 많이 풀어주는 것도 은근히 쿠로코의 계정.

    - 멤버들의 게시물에는 꼭 반응을 남긴다. 그리고 그 반응에 대한 반응도 잘 받는 편.

    - 자기 자신의 셀카나 이야기보다는 멤버들을 찍은 사진이나 멤버들을 관찰한 이야기가 더 많다고 한다. 쿠로코 본인의 계정인데 쿠로코 이야기가 키세의 계정에 올라오는 것보다 적다.

    - 팬들에 대한 이야기가 주로 많이 올라온다. 팬에게 받은 선물을 인증하거나 감사의 메시지를 많이 보낸다. 자신이 인터넷에서 찾거나 선물로 받은 팬아트를 공유하기도 한다. 특이하게 공연장이나 출퇴근 길에 팬들의모습을 찍어서 올리는 경우도 있다. 물론 얼굴을 알아보지 못할 정도의 사진만 올리거나 알아볼 수 있게 나온 것은 가린다. 





7-2. 주요 팬 계정


1. 미라클레스

    - MIRACLEO (@Leo_Miracle): 공식 팬덤 미라클레오 계정. 각종 팬 대상 이벤트 공지나 공식 활동 정보 등을 올린다.

    - 미라클레스의 모든것 (@miraclevery): 비공식 미라클레스 활동 기록 아카이브. 각종 기사, 인터뷰, 사진 등 공식 계정에서도 놓치는 것까지 싹 다 모아 정리해 놓는다. 그 외에도 활동 시기에 맞추어 필요한 홍보나 총공 등을 주도적으로 하는 계정.


2. 아카시 세이쥬로

    - 아카시의 모든것 (@Blive_in__Red): 말 그대로 아카시의 모든 것을 담아내는 계정. 아카시 팬 계정 중에는 가장 큰 규모로 테이코의 공인 인증만 받지 않았을 뿐 사실상 메인 아카시 팬 계정이 되었다. 다른 소규모 팬 계정의 중앙 통제 시스템 같은 역할을 한다. 활동 스케줄 알림부터 각종 홍보, 이벤트 기획, 공구 및 총공 등 다양한 분야로 활동한다. 오직 아카시의 계정과 미라클레스 공식 계정만을 팔로우하고 있지만 아카시와 관련된 모든 종류의 게시물을 출처에 상관 없이 공유한다.

    - 붉은 렌즈 (@_akailenz): 아카시 직캠 계정. 여러 직캠 계정이 있지만 가장 예쁘고 선명하게 가장 잘 찍는 계정이라 팔로워 수 최다의 직캠 계정이 되었다. 본래 개인이 찍어 올리는 것으로 시작했다가 규모가 커지면서 총 세 명의 계정주가 사진을 찍고 관리하는 일을 함께 맡고 있다고 한다. 콘서트, 각종 행사 및 음악방송 사전 녹화, 출퇴근길 등 직캠이 허용된 곳에서 찍은 사진 아카이브.


3. 키세 료타 

    - 키세료 백과사전 (@kisevery_thing): 키세의 모든 것을 모아 담는 계정. 단순히 밴드 활동 뿐 아니라 이전의 모든 활동에 대한 것까지 담고 있다. 모델로 활동했던 경력이 있는 만큼 각종 화보나 포스터, 잡지 등의 고화질 이미지 아카이브의 역할. 그 외에도 밴드 합류 이후의 행보에 대해서도 놓치지 않는다.

    - 샤라라 (@sharara___aa_): 키세 팬 서포트 계정이다. 팬 굿즈 제작, 홍보, 판매 등은 물론 키세에게 선사하는 팬들의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팬들을 상대로 하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고 조공이나 생일 서포트 등 많은 팬덤 활동의 전반을 담당하고 있다.


4. 미도리마 신타로

    - 나노라는 것이다 (@nanonanodayo): 미도리마의 모든 것을 나노 단위까지 긁어 모은다는 계정. 가수 본인에 대한 정보나 사건은 물론 각종 사진, 영상, 홍보물, 생일 서포트, 관련 팬 이벤트 등 모든 것을 진행하는 계정이다.

    - 빛삭의 전당 (@kawaiidorima): 미도리마의 미숙한 SNS 활동으로 실수했던 모든 게시글을 박제해 기록한 계정. 계정주가 직접 박제한 것을 포함해 여러 팬들에게서 제보를 받아 이루어진다. 처음에는 SNS에 해당하던 것이 후에는 확장되어 예능이나 콘서트 등 미도리마가 실수하거나 부끄러워하는 자료들을 함께 게시한다. 즉 미도리마 본인에게는 흑역사의 전당인 셈. 물론 팬들은 열광한다.


5. 아오미네 다이키

    - 우리들의 빛 (@Dai_light_831): 아오미네 다이키의 정보 계정이자 서포트 계정. 활동 홍보나 정보를 공유하고 필요한 부분에 지원을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가끔 팬굿즈 공구를 주관하거나 직접 제작한 굿즈를 판매하기도 한다.

   - 날아라 숯돌이 (@ww_aomeme_ww): 움짤이 된 아오미네를 박제하는 계정. 아오미네가 직접 올린 짤은 물론이고 예능이나 콘서트 영상에서 추출해서 팬들이 직접 만든 각종 아오미네 짤방이 올라온다. 그 중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면서 팬들만이 아니라 일반적인 짤로 사용되는 것도 많다고 한다.



6. 무라사키바라 아츠시

    - 마이우가 되고 싶은 (@muranomaiu109): 무라사키바라의 모든 활동 사항들을 정리하는 계정. 무라사키바라 본인에 대한 모든 것과 팬들의 활동까지 모든 것을 관리 또는 공유한다. 이름은 무라사키바라가 자신의 SNS 계정 아이디와 프로필에도 언급할 만큼 좋아하는 마이우가 되고 싶다는 바람으로 지었다.

    - 무라칭의 과자집 (@purple_house_): 과자 정보 모음 계정이다. 정확히 말해서는 무라사키바라와 관련된 과자 정보 계정. 무라사키바라가 먹었던 과자, 방문했던 카페 정보부터 무라사키바라가 방송이나 SNS를 통해서 언급했던 먹고 싶은 음식을 정리해서 올려준다. 선물을 준비하는 팬들에게는 중요한 정보통.



7. 쿠로코 테츠야

    - 물빛 천사 (@majit_ens_hi): 비공식 쿠로코 아카이브. 한 개인 팬이 순수하게 영업을 하고자 만들었던 개인 계정이 발전된 형태다. 쿠로코를 포커스해서 찍은 직캠이나 출퇴근 사진, 방송 영상, 포스터 및 화보 사진부터 관련 언론 기사나 방송 출연 영상, 인터뷰 영상, 움짤 등 입덕 포인트를 모아서 게시하고 공유한다. 

    - 그림자 (@we_R__shadow): 쿠로코의 서포트 계정. 쿠로코와 관련된 온갖 조공, 기부, 생일 서포트, 행사를 주최 및 관리 또는 홍보한다. 그런 행사가 없는 평소에는 팬아트, 팬 영상 등을 제보받고 공유하고 있다. 특이점은 쿠로코가 팔로우하고 있다는 것. 




7-3. 멤버들의 SNS 연예계 인맥


아카시: 기본적으로 모든 테이코 소속 연예인들과는 SNS 상에서 모두 연결되어 있다. 그 중 대다수와 직접적인 대화를 주고 받지는 않는 것 같지만 PRINCES의 멤버 하야마 코타로, 미부치 레오, MAYTZ의 멤버 마유즈미 치히로와는 꽤 교류가 있다. D.S.C.의 모모이 사츠키와도 꽤 친분이 있는 듯. 


키세: 활발한 성격 탓인지 자주는 아니어도 웬만한 사람들과 교류를 하며 지낸다. 주로 교류가 많은 사람은 TRIOANGLE의 카사마츠 유키오. MAYTZ의 모리야마 요시타카와도 교류가 있는 편이고 D.S.C.의 모모이 사츠키와는 꽤 죽이 잘 맞는지 한 번 대화를 시작하면 실시간으로 많은 이야기가 오갈 때가 있다. TRIOANGLE의 타카오 카즈나리와도 꽤 대화를 한다. 다만 어째서인지 PRINCES의 하이자키 쇼고와는 서로 차단 관계에 있다는 설이 있다.


미도리마: 미도리마가 SNS 상에서 대화를 가장 많이 하는 상대는 놀랍게도 TRIOANGLE의 타카오 카즈나리. 멤버들하고 이야기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한다. 물론 주로 대화를 시작하는 쪽은 타카오.


아오미네: 오랜 친구사이인 D.S.C.의 모모이 사츠키와는 SNS로도 꽤 많이 교류를 하는 편이다. MAYTZ의 사쿠라이 료와도 묘하게 대화가 이루어지는 경우도 많다. 


무라사키바라: MAYTZ의 멤버 히무로 타츠야와 교류를 많이 하는 편. 히무로가 특히 무라사키바라를 아끼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다. D.S.C.의 모모이 사츠키와도 가끔 연락을 한다.


쿠로코: 자신이 속한 밴드 외 연예인과 많이 연결되어 있고 비교적 활발하게 소통을 하는 편이다. 멤버들 중 연예계 쪽에서는 가장 발이 넓은 것으로 보인다. 테이코 소속 연예인 모두와 맞팔로우 관계에 있고 그 중 많은 수의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한다. 심지어 예전 충돌이 있었던 하나미야 마코토와도 연결되어 간혹 교류가 오가는 듯. 또 테이코 소속 외에도 간혹 대화를 주고 받는 연예인이 다수 있다. 놀랍게도 힙합 가수 카가미 타이가나 배우 오기와라 시게히로와도 매우 친밀한 듯 보인다.




7-4. 주요 SNS 사건


01) 미도리마의 아이디

미도리마가 처음으로 계정을 만들 당시 연습실에 트리오앵글의 멤버들이 놀러와 있었다. 그 덕분에 타카오가 그 모습을 보게 되었고 '조금 헤매고 있어서' 도움을 준 결과 @nanodayowww 라는 아이디가 나오게 되었다.

처음 미도리마를 팔로우했던 팬들은 아이디를 보고 눈을 의심했다고 한다. 미도리마의 성격 상 절대 나올 수 없는 아이디였기에. 심지어 본인이 아니라는 의심까지 해보려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한다. 공인 인증된 계정이어서 옆에 체크마크가 떠 있었기에 의심의 여지는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미도리마는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했으나 당일에 그 방법을 찾을 수 없었다고 한다. 그 뒤 바쁜 일정이 계속되었고 잊어버리는 바람에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하게 되었다. 당시 타카오는 바뀌지 않은 아이디를 보고 답글을 달았다:

  ㄴ KAZU TAKAO (@TAKAZUNARI): @nanodayowww 신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디 왜 그대로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 미도리마 신타로 (@nanodayowww): @TAKAZUNARI 시끄럽다는 것이야. 네 녀석 때문이잖아. 

      ㄴ KAZU TAKAO (@TAKAZUNARI): @nanodayowww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nanodayowww @TAKAZUNARI 타카오 군. 나이스입니다. 

          ㄴ KAZU TAKAO (@TAKAZUNARI): @nanodayowww @KurokoTetsuya 헤헷-! 텟쨩 하이파이브! (  ^ w^)ノ

            ㄴ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nanodayowww @TAKAZUNARI ( 。・ u ・。)人(。・ u ・。 ) 

              ㄴ 미도리마 신타로 (@nanodayowww): @TAKAZUNARI @KurokoTetsuya 쿠로코! 아이디를 어떻게 바꾸냐는 것이다! 빨리 알려달라는 것이다!

                ㄴ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nanodayowww @TAKAZUNARI 정중히 거절하겠습니다.

                  ㄴ KAZU TAKAO (@TAKAZUNARI): @nanodayowww @KurokoTetsuy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텟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잠시 후 쿠로코의 계정으로 다음과 같은 글이 올라왔다.

>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왜인지 미도리마 군의 기분이 좋지 않아 보입니다. 


이 날 팬들의 반응:


- 미도리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디 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 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미도리마 타카오랑 무슨 관계야!!!! 아니 멤버들한테도 안 해주는 답장을 저렇게 빨리?!!!!!

  ㄴ 아마 같은 학교지 않았나요???? ( '  ')a 

  ㄴ 일단 같은 소속사잖음

- 타카오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쿠로코까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도리마 왕따 당하는 거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쿠로코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중히 거절은 뭔데 대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ㅇㅂㅇ ????? 미도리마 아이디 무슨 일??????

  ㄴ 그러니까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 진심 보자마자 당황했네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 설마 타카오가 해줬다든가??  ❛ ڡ ❛ 

        ㄴ 헐ㅋㅋㅋㅋㅋ 진짜면 대박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설마 미도리마 아이디 바꾸는 법 모르는 걸까요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미도리마 아오미네랑 키세 답글은 다 씹었는데 타카오한테는 바로 댓글 한 거 실화입니까아아아아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쿠로코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린거지?? 노렸네 노렸어

- 뭐하는 짓들이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졸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2) 팬 계정 팔로우


무라사키바라 아츠시 (@Atsushi_Maiu) 님이 회원님을 팔로우헀습니다.

아오미네 다이키 (@_drummmmm), 키세 료타 (@kirakise_ryo_)님이 회원님을 팔로우했습니다.

아카시 세이쥬로 (@akaseijuro),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미도리마 신타로 (@nanodayowww)님이 회원님을 팔로우했습니다.


> 미라클레스의 모든것 (@miraclevery):  (゚Д゚≡゚Д゚) 

  ㄴ 아카시 세이쥬로 (@akaseijuro): @miraclevery 이렇게까지 저희를 아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ㄴ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miraclevery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miraclevery 대단함다-! 우리보다 우리 스케줄을 더 잘 알고 있다구요?! 앞으로 많은 도움 부탁할게요-! ヾ(*´∀`*)ノ 

    ㄴ 미라클레스의 모든것 (@miraclevery): @akaseijuro @KurokoTetsuya @kirakise_ryo_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ㅏ아아아아 이렇게 누추한 곳에ㅠㅠㅠㅠㅠㅠㅠ 흐아아아아앙  ༼ ༎ຶ ෴ ༎ຶ༽  제가 정말 많이 사랑해요  ༼;´༎ຶ ۝༎ຶ`༽ 




아카시 세이쥬로 (@akaseijuro) 님이 회원님을 팔로우했습니다.


> 아카시의 모든것 (@Blive_in__Red): 헐미친이거지금실화인가요미쳤다미쳤다미쳤어마이맛;ㅚㅂ자ㅓ;ㅁ리ㅏㅗㅄ지ㅏ멀;이ㅏㅁ소;ㅣㅏㅓㄹ아ㅓ

  ㄴ 아카시 세이쥬로 (@akaseijuro): 늘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ㄴ  아카시의 모든것 (@Blive_in__Red): @akaseijuro 헐헐헐헐헐헐헐 아카시님ㅠㅠㅠㅠ 아카시님!!!!!!!! 아니 제가 아카시님을 정말 많이 사랑하거든요ㅠㅠㅠㅠ 아 이게 아니구ㅠㅠㅠ 아카시님이 팔로우라니  ༼;´༎ຶ + ༎ຶ༽  저 지금 죽은 건가요 꿈인가요ㅠㅠㅠ 진짜 가문의 영광이에요ㅠㅠ 

      ㄴ 아카시 세이쥬로 (@akaseijuro): @Blive_in__Red 과분한 사랑 감사합니다. 당신같은 분이 저를 좋아해주신다는 것이야말로 제게 영광입니다.

        ㄴ 아카시의 모든것 (@Blive_in__Red): @akaseijuro 허어어어어엉ㅠㅠㅠ 앞으로도 계속 힘내겠습니다 아카시님!!!!!!! o(T-T)o



키세 료타 (@kirakise_ryo_)님이 회원님을 팔로우했습니다.


> 키세료 백과사전 (@kisevery_thing): ??????????? 여러분 이거 실환가요??????? ㅇㅅㅇ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kisevery_thing 네에 실화랍니다~!  ヾ(*´∀`*)ノ 

    ㄴ 키세료 백과사전 (@kisevery_thing): @kirakise_ryo_ 으아아아아아아아악  (#゚Д゚)  본인??!??!?!?!?!?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kisevery_thing 본인이라구여 (*´u`*) 이런 멋진 계정, 팔로우 안 할 수 없잖아요~?

        ㄴ 키세료 백과사전 (@kisevery_thing): @kirakise_ryo_ 저 죽었어요 죽었어요ㅠㅠㅠㅠ 저 이제 죽어도 여한이 없어요ㅠㅠㅠㅠ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kisevery_thing  Σ(´д`;)  죽으면 안됨다!!!! 이제 만났는데 앞으로도 계속 보자구여!

            ㄴ 키세료 백과사전 (@kisevery_thing): @kirakise_ryo_ 으아ㅏ아아아아ㅏ악 네ㅠㅠㅠㅠ 진짜 꼭 오래오래 살아서 계속 키세 오빠 덕질할게요ㅠㅠㅠㅠㅠㅠ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kisevery_thing   ٩(^ω^)و  ٩(^ω^)و 

                 ㄴ 키세료 백과사전 (@kisevery_thing): @kirakise_ryo_  ༼;´༎ຶ ۝༎ຶ`༽ 



키세 료타 (@kirakise_ryo_)님이 회원님을 팔로우했습니다.


> 샤라라 (@sharara___aa_): (죽은 자의 온기가 남아있는 글입니다)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sharara___aa_ 으아아아아아아 살아아십쇼 죽지 마여 ㅇㅂㅇ

    ㄴ 샤라라 (@sharara___aa_): @kirakise_ryo_ 키세님? 키세님이라구요????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sharara___aa_ 네엡-! 여러분의 샤랄라 키세임다!! -☆

        ㄴ 샤라라 (@sharara___aa_): @kirakise_ryo_  _:(´ཀ`」 ∠):_  어 어 어떻게 여기까지...?!

          ㄴ키세 료타 (@kirakise_ryo_): @sharara___aa_ 앞으로 이웃-! 인사하러 왔져  ٩(ˊᗜˋ*)و  서포트 늘 고마워요~ 앞으로도 잘 부탁해요 -☆☆

            ㄴ 샤라라 (@sharara___aa_): @kirakise_ryo_   (ಥ⌣ಥ) ㅠㅠㅠㅠ 당연하죠오오오오ㅠㅠㅠㅠㅠㅠ 평생 키세님 뒤만 따라다니며 열심히 할게요....!!!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sharara___aa_ ٩(ˊᗜˋ*)و 

                 ㄴ 샤라라 (@sharara___aa_): @kirakise_ryo_  ŏ̥̥̥̥םŏ̥̥̥̥  ♡♡♡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님이 회원님을 팔로우했습니다.


> 그림자 (@we_R__shadow): 여러분 안녕히.... 계정주는 죽었습니다....

  ㄴ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we_R__shadow 죽으면 안 됩니다!

    ㄴ 그림자 (@we_R__shadow): @KurokoTetsuya 핫...! 천사님의 능력으로 다시 살아났습니다!!!!!!!! ㅠㅂㅠ

      ㄴ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we_R__shadow 다행입니다. 늘 저를 위해 이렇게 힘써 주시는 분을 잃고 싶지 않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ㄴ 그림자 (@we_R__shadow): @KurokoTetsuya 천사님을 위해서는 당연합니다...!  (*´>д<) 존재해 주셔서 제가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ㅠ

          ㄴ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we_R__shadow  (´▽`)  그림자님이야말로 정말 감사합니다. 

            ㄴ 그림자 (@we_R__shadow): @KurokoTetsuya ㅠㅁㅠ 천사님 진짜 천사ㅠㅠㅠㅠ 사랑해요오오오오오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님이 회원님에게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안녕하세요.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미라클레스의 쿠로코 테츠야입니다.

물빛 천사 (@majit_ens_hi): 헉

물빛 천사 (@majit_ens_hi): 헉

물빛 천사 (@majit_ens_hi): 흐어어어억

물빛 천사 (@majit_ens_hi): 쿠로코님??!?!?!? 

물빛 천사 (@majit_ens_hi): 안녕하세요...!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초면에 실례합니다.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본 계정을 발견하게 되어서 인사를 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저를 위해 이렇게 많은 일을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물빛 천사 (@majit_ens_hi): 아아아아아ㅏㅏ아아아아ㅏ아

물빛 천사 (@majit_ens_hi): 아ㅏ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ㅏ아

물빛 천사 (@majit_ens_hi): 아니에요ㅠㅠㅠㅠㅠ 쿠로코님을 좋아할 수 있고 이렇게 쿠로코님을 위해 할 수 있는 게 제 삶의 기쁨이에요ㅠㅠㅠㅠㅠㅠ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다만 올려주시는 내용이 저로서는 민망한 부분이 많아서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팔로우를 하기에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그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물빛 천사 (@majit_ens_hi): 아니에요ㅠㅠㅠㅠㅠ

물빛 천사 (@majit_ens_hi): 전혀 죄송하실 필요 없어요ㅠㅠㅠㅠㅠㅠㅠ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그래도 죄송한 마음은 어쩔 수가 없어서 직접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그래도 종종 구경하러 오겠습니다. 

물빛 천사 (@majit_ens_hi): 허어어어어엉ㅠㅠㅠㅠㅠㅠ

물빛 천사 (@majit_ens_hi): 정말 괜찮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쿠로코님 진짜 천사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

물빛 천사 (@majit_ens_hi): 제게 이렇게 직접 인사를 하러 와 주신 것만으로도 저는 평생 소원 다 이뤘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물빛 천사 (@majit_ens_hi): 구경하러 오신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니 이렇게 누추한데ㅠㅠㅠㅠㅠㅠ 쿠로코님이라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8ㅂ8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부족한 게 많은데도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좋은 밤 보내시고 다음에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 바랄게요.

물빛 천사 (@majit_ens_hi): 헉헉

물빛 천사 (@majit_ens_hi): 네ㅠㅠㅠㅠ 쿠로코님도 좋은 밤 되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



미도리마의 경우, SNS를 잘 하지 않는 데다가 사용법까지 미숙해서 자신의 팬계정을 찾는 데 오래 걸렸다고 한다. 끝내 나노라는 것이다 (@nanonanodayo)를 발견하고 나서 팔로우를 하긴 했지만 그 내용이 스스로 보기에 민망해서 결국 뮤트를 걸었다. 대화를 한 적도 없지만 가끔 좋아요를 슬쩍 누르고 사라진다고. 그래서 팬들은 츤데레 미도리마답다고 이야기한다. 빛삭의 전당 (@kawaiidorima)은 팔로우하기를 거부했다. (도리어 아오미네, 키세, 쿠로코가 팔로우했다.)

아오미네는 날아라 숯돌이 (@ww_aomeme_ww)를 팔로우했다. 자주 좋아요와 공유를 하지만 인사를 하지는 않았고 직접적으로 대화를 한 일이 거의 없다고 한다. 후에 쿠로코에게 떠밀려 우리들의 빛 (@Dai_light_831) 계정을 팔로우했다. (미라클레스 팬 계정도 아카시와 쿠로코에게 떠밀려서 했던 것이었다.) 역시 직접 대화를 하는 일은 거의 없다.

무라사키바라는 유일하게 미라클레스 팬 계정 이외 다른 팬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지 않다.




03) 쿠로코 쟁탈전

시작은 키세의 게시물이었다. 팬미팅에서 어느 팬이 선물해준 쿠로코 만쥬 인형을 받고 기뻤던 키세가 인형을 얼굴 옆에 소중하게 두고 셀카를 찍어 올린 것. 그로부터 한바탕 쟁탈전이 벌어졌다.

여담으로 선물을 했던 그 팬은 키세와 쿠로코의 팬이었다. 늘 쿠로코에게 치대면서 퇴짜만 맞는 키세가 안타까워서 준비한 선물이라고. 쿠로코와 키세 모두에게 각각 키세와 쿠로코 만쥬 한 개씩을 선물했다.


> 키세 료타 (@kirakise_ryo_): 오늘 받은 선물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겁니다! 우리 귀여운 쿠로콧치를 보라구여♡ 쿠로콧치 주세여 더 주세여 > <  

  ㄴ 아오미네 다이키 (@_drummmmm): @kirakise_ryo_ 주긴 뭘 줘 또 헛소리하냐 키세 

  ㄴ 모모이 사츠키 (@Momo_Chan3): @kirakise_ryo_ 세상에--!! 킷쨩 그 귀여운 테츠군은 뭐야 뭐야 어디서 났어?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_drummmmm 너무함다 아오미넷치!!! ㅠㅂㅠ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Momo_Chan3 팬에게 받았슴다! 완전 귀엽죠?! >< 

      ㄴ 모모이 사츠키 (@Momo_Chan3): @kirakise_ryo_ 우우 하지만 난 진짜 테츠 군을 가질 거니까- 

        ㄴ 아오미네 다이키 (@_drummmmm): @kirakise_ryo_ @Momo_Chan3 아까부터 뭘 자꾸 가진다는 거야 텟츠 가만히 내버려 두라고 

          ㄴ KAZU TAKAO (@TAKAZUNARI): @kirakise_ryo_ @Momo_Chan3 @_drummmmm 맞아 내버려 두라고 텟쨩은 내 거니까-? 

          ㄴ 아오미네 다이키 (@_drummmmm): @kirakise_ryo_ @Momo_Chan3 @TAKAZUNARI 넌 또 어디서 튀어나온 거야 

          ㄴ YUKIO KASAMATSU (@ksmt_yukio_): @kirakise_ryo_ @Momo_Chan3 @_drummmmm @TAKAZUNARI 쿠로코가 왜 니거냐 

            ㄴ KAZU TAKAO (@TAKAZUNARI): @kirakise_ryo_ @Momo_Chan3 @TAKAZUNARI @_drummmmm @ksmt_yukio_ 앗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키형은 또 언제 여기에...! 형이라 해도 양보 못한다구요, 텟쨩은?! 

              ㄴ 모모이 사츠키 (@Momo_Chan3): @kirakise_ryo_ @TAKAZUNARI @_drummmmm @ksmt_yukio_ 맞아 누구한테도 양보 못해요! >< >< 테츠군~~ ♡♡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Momo_Chan3 @TAKAZUNARI @_drummmmm @ksmt_yukio_ 싫어싫어 쿠로콧치는 우리 거야 >ㅍ< 양보 못하니까 탐내지 마십쇼, 다들!!!! 

              ㄴ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kirakise_ryo_ @Momo_Chan3 @_drummmmm @TAKAZUNARI @ksmt_yukio_ 저기, 뭐 하시는 겁니까, 여러분. 

  ㄴ 휴가 준페이 (@Hyuuga_Jun): @kirakise_ryo_ @TAKAZUNARI 하아? 뭔 헛소리를 하는 거냐 네놈들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Hyuuga_Jun @TAKAZUNARI  〣(ºΔº)〣 

    ㄴ KAZU TAKAO (@TAKAZUNARI): @kirakise_ryo_ @Hyuuga_Jun 히이이이익 휴가 선배 등판!!!  E=E=┌( *´>д<)┘

      ㄴ 휴가 준페이 (@Hyuuga_Jun): @kirakise_ryo_ @TAKAZUNARI -_- 어이 @nuhsukitakore 뭐하냐 니네 멍청이 좀 데려가라

        ㄴ KAZU TAKAO (@TAKAZUNARI): @kirakise_ryo_ @Hyuuga_Jun @nuhsukitakore ㅋㅋㅋㅋㅋㅋㅋ 선배 저 취급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해애애애  (´•̥ω•̥`) 근데 왜 삿쨩은 빼고 우리만ㅠㅠ

          ㄴ SHUN IZUKI (@nuhsukitakore): @kirakise_ryo_ @Hyuuga_Jun @TAKAZUNARI 울든지 웃든지 하나만 하는 게 어때, 타카오? 휴가는 오랜만. 휴가는 안 가? 오 이거 괜찮은데!

            ㄴ 휴가 준페이 (@Hyuuga_Jun): @kirakise_ryo_ @TAKAZUNARI @nuhsukitakore 그딴 소리는 집어쳐 이즈키!!

          ㄴ 휴가 준페이 (@Hyuuga_Jun): @kirakise_ryo_ @TAKAZUNARI 걘 여자잖아 네놈이라는 말을 할 순 없지

        ㄴ YUKIO KASAMATSU (@ksmt_yukio_): @kirakise_ryo_@Hyuuga_Jun @TAKAZUNARI @nuhsukitakore 미안 녀석은 내가 데려가도록 하지

          ㄴ KAZU TAKAO (@TAKAZUNARI): @kirakise_ryo_ @Hyuuga_Jun @nuhsukitakore @ksmt_yukio_ 우왓 이거 나 사망 플래그-?  (´д`;;;)  근데 텟쨩 원래 우리 거였는데에에  ( ˃̣̣̥᷄⌓˂̣̣̥᷅ ) 

            ㄴ Hurihata Kouki (@free_kou__123): @kirakise_ryo_ @TAKAZUNARI 맞아 원래 우리 거였는데 말이야

            ㄴ Kawahara Kouichi (@river_flows_kou15): @kirakise_ryo_ @TAKAZUNARI 우리거였지

            ㄴ Hukuda Hiroshi (@HH_seirin_13): @kirakise_ryo_ @TAKAZUNARI 우리거였는데!!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TAKAZUNARI @free_kou_123 @river_flows_kou15 @HH_seirin_13 우와아아아앗?!!?!?!

              ㄴ KAZU TAKAO (@TAKAZUNARI): @kirakise_ryo_ @free_kou__123 @river_flows_kou15 @HH_seirin_13  Σ(´д`;) 

                ㄴ YUKIO KASAMATSU (@ksmt_yukio_): @kirakise_ryo_ @TAKAZUNARI @free_kou__123 @river_flows_kou15 @HH_seirin_13 엄밀히 말하면 원래는 우리 쪽이었지

                  ㄴ Hurihata Kouki (@free_kou__123): @kirakise_ryo_ @TAKAZUNARI @ksmt_yukio_ 앗... 카사마츠 선배님...!  Σ(ㅇдㅇ ;)  그... 그치만 그 뒤에 우리랑 같이 데뷔할 뻔했다구요...?!

                    ㄴ SHUN IZUKI (@nuhsukitakore): @kirakise_ryo_ @TAKAZUNARI @ksmt_yukio_ @free_kou__123 그 이전에 원래대로였으면 우리 멤버였지

                      ㄴ Hukuda Hiroshi (@HH_seirin_13): @kirakise_ryo_ @TAKAZUNARI @ksmt_yukio_ @free_kou__123 @nuhsukitakore 흐아아아 이즈키 선배님마저...! ㅠㅂㅠ

                      ㄴ KAZU TAKAO (@TAKAZUNARI): @kirakise_ryo_ @ksmt_yukio_ @nuhsukitakore @free_kou__123 @river_flows_kou15 @HH_seririn_13 이예에-- 울 형님들 잘한다 잘한다!!  \(^ㅇ^\) 

  ㄴ 텟페이 (@Kiyoshi_Tep): @kirakise_ryo_ 오 뭐야 뭐야 쿠로코 두고 싸우는 거야? 쿠로코는 우리 거다!  (   'ヮ') ੭⁾⁾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Kiyoshi_Tep  (╯°Д°)╯︵┴┴ 우리꺼!! 우리꺼라구욧!!! 

    ㄴ 휴가 준페이 (@Hyuuga_Jun): @kirakise_ryo_ @Kiyoshi_Tep 넌 또 뭐야!!!!!!!!!

    ㄴ 코가네이 신지 (@Koganeko_): @kirakise_ryo_@KIyoshi_Tep 우리꺼! (๑╹ω╹๑) 

    ㄴ KAZU TAKAO (@TAKAZUNARI): @kirakise_ryo_ @Kiyoshi_Tep ??????????  (*′☉.̫☉) 

    ㄴ YUKIO KASAMATSU (@ksmt_yukio_): @kirakise_ryo_ @Kiyoshi_Tep 뭐라는 거야?

    ㄴ Kawahara Kouichi (@river_flows_kou15): @kirakise_ryo_ @Kiyoshi_Tep 키요시 선배님??!?!?!! ㅇㅁㅇ

    ㄴ SHUN IZUKI (@nuhsukitakore): @kirakise_ryo_ @Kiyoshi_Tep 무슨-! 접점도 없잖아! 

      ㄴ 텟페이 (@Kiyoshi_Tep): @kirakise_ryo_ @nuhsukitakore 그냥 재밌어 보여서  (๑╹ω╹๑) 

        ㄴ SHUN IZUKI (@nuhsukitakore): @kirakise_ryo_ @Kiyoshi_Tep ... @Hyuuga_Jun 휴가 너야말로 키요시 좀 잘 챙겨 

        ㄴ 츠치다 사토시 (@Tsutsi_Satosi): @kirakise_ryo_ @Kiyoshi_Tep_ @nuhsukitakore 우리 노래 같이 써 주긴 했는데...  (*  ´︶`*)a 

          ㄴ 미토베 린노스케 (@Mitobe_Rinn): @kirakise_ryo_ @Kiyoshi_Tep_ @nuhsukitakore @Tsutsi_Satosi   (`・ω・´) ))

          ㄴ Himuro Tatsuya (@tatsu_on_ice): @kirakise_ryo_ @Kiyoshi_Tep @nuhsukitakore @Tsutsi_Satosi 우리 것도! 그걸론 부족한거야? :- (  나도 테츠야는 우리거라고 말하고 싶은데~ <3

            ㄴ 모모이 사츠키 (@Momo_Chan3): 우리 노래도 테츠군이 써 줬다구요!  (`皿´)  그러니까 테츠군은 내 거~♡♡

            ㄴ KAZU TAKAO (@TAKAZUNARI): @kirakise_ryo_ @Kiyoshi_Tep @nuhsukitakore @Tsutsi_Satosi @tatsu_on_ice 선배들이야 그 정도지만 우린 아예 같이 연습했다구요! 우리 곡은 아예 텟쨩이 써 준거란 말이에요-!!

              ㄴ Kawahara Kouichi (@river_flows_kou15): @kirakise_ryo_ @Kiyoshi_Tep @nuhsukitakore @Tsutsi_Satosi @tatsu_on_ice @TAKAZUNARI 우리도요!

                 ㄴ KAZU TAKAO (@TAKAZUNARI): @kirakise_ryo_ @Kiyoshi_Tep @nuhsukitakore @Tsutsi_Satosi @tatsu_on_ice @river_flows_kou15 우리가 먼저!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kirakise_ryo_ @Kiyoshi_Tep @nuhsukitakore @Tsutsi_Satosi @tatsu_on_ice @TAKAZUNARI @river_flows_kou15 우우우우우 쿠로콧치는 엄연히 미.라.클.레.스 멤버임다! 건들지 마세여!!!  ( #`Д´) 

  ㄴ 하나미야 마코토 (@HNMYmkt__): @kirakise_ryo_ @Kiyoshi_Tep @nuhsukitakore @Tsutsi_Satosi @tatsu_on_ice @TAKAZUNARI @river_flows_kou15 흥. 그런 거였으면 걘 원래 이쪽이었다 이 멍청이들아

    ㄴ 미부치 레오 (@MReonee_xXx): @kirakise_ryo_ @Kiyoshi_Tep @nuhsukitakore @Tsutsi_Satosi @tatsu_on_ice @TAKAZUNARI @river_flows_kou15 @HNMYmkt 맞아~ 텟쨩 원래 우리 후보였지-?  ( ^ω^) 

    ㄴ KAZU TAKAO (@TAKAZUNARI): @kirakise_ryo_ @Kiyoshi_Tep @nuhsukitakore @Tsutsi_Satosi @tatsu_on_ice @river_flows_kou15 @HNMYmkt__ 하나미야 선배???!?!?!?!!? ヽ(  ゚ Д゚)ノ ヽ(  ゚ Д゚)ノ ヽ(  ゚ Д゚)ノ ヽ(  ゚ Д゚)ノ

    ㄴ 하이자키 쇼고 (@HZKSG): @kirakise_ryo_ @Kiyoshi_Tep @nuhsukitakore @Tsutsi_Satosi @tatsu_on_ice @river_flows_kou15 @HNMYmkt__ @MReonee_xXx @TAKAZUNARI 다 뭐하는 거야? 멍청이들 같이 

      ㄴ 키세 료타 (@kirakise_ryo_): @HZKSG 감히 쿠로콧치 건들 생각 하지 마 다른 사람은 몰라도 당신 같은 쓰레기한테는 안 넘기니까

        ㄴ 하이자키 쇼고 (@HZKSG): @kirakise_ryo_ 하아? 내가 테츠야를 왜 건드려? 애초에 테츠야는 테츠야 거지 왜 니들이 난린데?



팬들의 반응:

- 난리 났다 난리 났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 웬만한 끝판왕 다 나옴ㅋㅋㅋㅋㅋㅋㅋ 테이코 아이돌 전원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 하나미야 나타나서 개깜놀했닼ㅋㅋㅋㅋㅋㅋㅋ 둘이 전에 싸웠다지 않았나? 

      ㄴ 하나미야 쿠로코 언급도 싫어하던데욬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보고 깜놀ㅋㅋㅋㅋㅋㅋ

- ????? 쿠로코 왤케 인기야?

- 쿠로코 인기쟁이네 

-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이자키가 제일 정상이라 뿜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하는 거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 ㅋㅋㅋㅋㅋㅋ 하이자키 거칠기만 한 줄 알았는데 의외로 정상인이었네요...

- 그러고보니 쿠로코 러너랑 메이츠 노래도 썼구나

  ㄴ 에? 뭐뭐?

    ㄴ 메이츠 주인공 작사 작곡 참여, 러너 약속이랑 최고가 되기 위해서 작사 작곡 참여, D.S.C.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작곡 참여라고 되어 있어요!

      ㄴ 미친 심지어 메이츠 데뷔곡이었네요 ㄷㄷㄷㄷㄷ

      ㄴ 헐ㅠㅠ 러너 약속 개좋아하는데ㅠㅠ 진심 띵곡ㅠㅠ 내 인생곡ㅠㅠㅠ

      ㄴ 트리오앵글 끝까지랑 쓰리 세이린 항상 여기에 있을게도 쿠로코 거에요!

        ㄴ???? 헐ㅠㅠㅠㅠ 대박ㅠㅠㅠㅠ

- 잠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간에 쿠로코 다녀간 거 나만 지금 봤어?!!?!!

  ㄴ ??????

  ㄴ 헐 나도 지금봄

  ㄴ 헉 저도 지금 봤네요ㅠㅠ

  ㄴ 아니 쿠로코ㅠㅠ 넷상에서도 존재감이 이렇게 없는 거야????ㅠㅠ 이제야 봤잖아ㅠㅠㅠㅜ

- 대체 쿠로코 왜이렇게 사방에서 난리야?ㅠㅠ

- 키세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쩜 저렇게 한결같앜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이자키 등장하니까 키세 정색 빠는거 진짴ㅋㅋㅋㅋㅋㅋ 뭐냐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 근데 왜그런 거예요? 사이 안좋아요?

- 어우 쿠로코 진짜ㅠㅠ 얼마나 매력 터지면 사방에서 저래ㅠㅠ 흐규ㅠ 진짜 천사ㅠㅠㅠㅠㅠㅠㅠㅠ




+) 당시 쿠로코: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다음 작업은 목요일입니까?

Taiga Kagami (@Tiger_kgmi): 어 그때가 낫지?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네. 그럼 그 때까지 비트 완성 부탁드리겠습니다.

Taiga Kagami (@Tiger_kgmi): 알고 있다고 

Taiga Kagami (@Tiger_kgmi): 일단 있는 가사로 할 테니까 

Taiga Kagami (@Tiger_kgmi): 크게 바뀌진 않을 거라고 했지?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그럴 거라고 생각합니다.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혹시 바뀌게 되는 것은 메시지를 드리겠습니다.

Taiga Kagami (@Tiger_kgmi): 오케- 

Taiga Kagami (@Tiger_kgmi): 네가 도와준다고 해서 다행이었어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저도 카가미 군과 콜라보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음악이 잘 맞아서 다행입니다.

쿠로코 테츠야 (@KurokoTetsuya): 그러면 목요일에 뵙겠습니다.

Taiga Kagami (@Tiger_kgmi): 그래

Taiga Kagami (@Tiger_kgmi): 그 때 보자고





8. 광고


8-1. 단체 광고

1) 스테레오: 잡음 없는 음질을 강조한 광고. 실제로 스테레오에 연결을 하는 악기를 많이 사용하는 밴드 형식인 만큼 이미지가 잘 어울릴 것 같다고 섭외되었다. 악기를 연주하는 멤버들의 클로즈업 샷이 많이 포함되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2) 헤드폰, 이어폰: 스테레오와 같은 제조사의 헤드폰과 이어폰 광고. 각 멤버들의 단독샷으로 연출했다. 같은 시리즈 라인의 헤드폰과 이어폰이었기에 아카시, 미도리마, 쿠로코는 헤드폰 광고에, 아오미네, 무라사키바라, 키세는 이어폰 광고에 출연했다.


3) 음료: 비교적 어린 나이의 아이돌이라면 꼭 하고 지나간다는 탄산음료 광고. 밴드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을 메인 스토리 삼아 열정과 젊음을 그려내는 내용이었다. 각 멤버가 돌아가면서 주연을 하고 끝에는 모두가 함께 나오는 형식으로 여섯 가지 버전의 광고를 찍었고 모든 멤버가 두드러질 수 있다며 팬들은 열광했다.


4) 모바일 게임: 장르는 판타지 MMORPG. 게임 속 인물의 의상을 입고 액션을 펼치는 영상 연출이었다. 키세는 기사, 아카시는 전사, 아오미네는 도적, 쿠로코는 궁수, 무라사키바라는 주술사, 미도리마는 전략가. 각 캐릭터의 이야기를 담는 여섯 가지 버전과 전체 인원을 섞은 것까지 총 일곱 편을 찍었다. 각자에 맞는 대사도 있었다. (키세: 누구에게도 지지 않아! 설령 너라 하더라도! / 아카시: 머리가 높아. 베어 주겠어. / 아오미네: 어쩔수 없으니까 어울려 준다고. / 쿠로코: 죄송합니다. 그렇게 간단히 빼앗겨 버리면 곤란하거든요. / 무라사키바라: 짓눌러 버리겠어. 모든 것을. / 미도리마: 마지막 숨통을 끊어 놓는다. 그것이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다. ) 컨셉 자체만으로는 멋있었지만 대사가 중2병 스러워서 팬들 사이에서는 흑역사처럼 기록된다.



8-2.  아카시 단독 광고

1) 휴대폰: 모 대기업의 휴대폰 광고 모델로 발탁되었다. 차갑고 날카로운 도시적 느낌을 컨셉으로 한 영상과 아카시의 목소리로 짧은 내레이션을 넣어 만든 광고였다. 아카시의 클로즈업 샷이 많고 그 중에서도 특히 눈이 정면을 응시하는 장면이 많았다. 그래서 그것을 보는 팬들은 심장을 부여잡아야 했다는 말이 있다.


2) 양복: 중후한 느낌보다 젊고 세련된 느낌을 주기 위해 섭외되었다. 실제로 출신 집안 때문에도 멤버들 중 아카시가 양복을 입어 본 경험도 많아 이미지적으로도 잘 어울렸다고. 날카롭고 귀족적인 분위기의 흑백 광고로 많은 팬심을 흔들었다. 



8-3. 키세 단독 광고

1) 화장품: 남성용 화장품 광고에 출연했다. 모델 경험과 무결점 피부가 도드라진 광고. 컨셉은 남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었다. 자신감이 넘치지만 다정해 보이는 미소가 명장면으로 남는다. 실제로 피부 관리를 잘 하는 편이어서 메이크업을 최소한만 했는데도 완전 무결한 피부로 나온다. 그래서 제작진 중에 부러워한 사람이 많았다는 후문.


2) 초콜릿: 발렌타인의 느낌을 살린 초콜릿 광고였다. 내용은 짝사랑과 잊지 못한 사랑이라는 컨셉. 밝은 색감이지만 어딘가 먹먹하고 서글픈 듯한 분위기가 특징이었다. 특히 미라클레스 3집 앨범 VICTORY에 실렸던 키세의 자작곡 <진심으로 당신을>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했고 노래의 가사 중 '이제 동경하는 것은 그만둘래' 부분을 메인 문구로 사용했다.



8-4. 미도리마 단독 광고

1) 피아노: 미도리마의 수준급 피아노 실력을 살린 광고다. 단순히 클래식만이 아닌 실용음악 쪽 분야의 관심을 모으고자 했다고. 미도리마가 피아노를 치는 모습을 실었는데 그 때 연주한 곡은 쇼팽의 발라드 1번이었다. 화면에 잡히는 연주 모습도 배경에 쓰인 녹음도 모두 미도리마의 연주. 미도리마의 팬들은 클래식을 연주하는 미도리마를 볼 수 있다며 매우 좋아했다고 한다.


2) 단팥죽 음료: 미도리마의 최애 음료라는 것 때문에 제의를 받은 것. 처음에 매우 의외라고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지만 미도리마의 팬들은 미도리마의 식성을 알고 있어 축하해 줬다. 미도리마 역시 내색은 하지 않으려 해도 기뻐하는 분위기였다. 다만 자신이 좋아하는 음료를 잘 보여주고 싶다는 마음에 그만 긴장을 해서 평소보다 NG를 내는 횟수가 많았다.



8-5. 아오미네 단독 광고

1) 스포츠 브랜드: 활동적인 느낌을 자아낸다고 섭외되었다. 취미로 추는 춤과 드럼을 치는 모습, 농구를 하는 모습 등 에너지를 발산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중점적으로 영상으로 담아낸 광고. 문구는 '나를 이기는 건 나 뿐이다'였다. 아오미네의 굵은 목소리와 잘 어울려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또 한편으로는 다소 오글거린다는 말도 들었다. 그래서 놀림거리로 쓰이기도 한다고. 


2) 스키장: 역시 활동적인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 스키장에서 보드를 타는 모습을 촬영한 것이었다. 눈을 뚫고 내려가는 아오미네의 모습이 시원함을 자아낸다는 평가가 많았다. 또 고글을 벗고 얼굴을 드러낼 때 배경의 하얀 눈과 까만 피부가 대비되는 점이 재밌다고. 실제로 짤처럼 박제되기도 했다.



8-6. 무라사키바라 단독 광고

1) 라면: 무라사키바라가 미식가이면서 먹방을 잘하는 것을 살린 광고. 광고의 처음부터 끝까지 무라사키바라가 라면을 먹는 것만 나온다. 대사도 없었다. 광고 촬영 당시 무라사키바라는 수십 봉의 라면을 계속 끓이고 계속 먹어야 했다. 라면 광고에서는 일반적으로 많이 있는 일이라 다른 광고 모델은 그런 상황에서 끝내 질려 하는 일이 많았는데 무라사키바라는 전혀 그런 내색이 없이 국물 한 방울 남기지 않고 싹 다 먹었다는 비하인드가 있다. 


2) 악기 브랜드: 일렉 기타, 베이스 기타, 키보드 등 전자 악기를 광고하는 내용이었다. 실제로 기타와 베이스, 약간의 건반을 칠 수 있는 무라사키바라의 음악적 다양성과 다재다능함이 돋보였다. 특히 평소에는 잘 볼 수 없는 화려한 베이스 솔로 부분이 눈에 띄는 장면으로 꼽힌다.



8-7. 쿠로코 단독 광고

1) 생수: 깨끗하고 맑은 물빛이라는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 자연 속 청아한 쿠로코의 모습을 담아내 팬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특히 광고의 명장면으로 꼽히는 부분은 쿠로코가 물병을 얼굴 가까이에 붙잡고 지그시 카메라를 응시하는 장면.


2) 바닐라 쉐이크: 평소 바닐라 쉐이크를 좋아하기로 소문난 쿠로코라서 섭외했다고 한다. 또 하얀색이 쿠로코의 전반적인 이미지와도 잘 어울린다고. 쿠로코 역시 기쁜 마음으로 평소보다도 더 즐겁게 열심히 임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다만 워낙 먹는 양이 적어서 촬영을 위해 많은 양의 쉐이크를 마셔야 하는 부분은 힘겨워 했다고.




생각보다 정말 많이 길어져서 저도 놀랐네요.... 아마 중간 SNS 부분 때문인 것 같습니다... 쓰면서 생각한 거지만 쿠로코 쟁탈전 날 키세의 폰이 알림으로 터졌을 것 같아요 (...)

등장한 인물들의 아이디를 떠올리느라 꽤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뒤로 갈수록 더 성의 없고 (...) 대충 지은 걸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는 아니지만 각자 인물의 성격을 반영하는 게 어렵더라구요ㅠㅠㅠ

재미가 들려서 계속 쓰다보니 어느새 여기까지 쓰고 있는 절 발견했고... 원래는 정말로 한 편으로 단발성으로 끝내고 넘어가려고 했기 때문에 이렇게까지 자세한 설정을 덧붙이게 될 줄은.... 몰랐네요 (...)

근데 점점 갈수록 망해가는 느낌... 어쩌지... ;_;

보고 싶은 것들을 다 쏟아 넣고 있습니다 ㅎㅅㅎ 그래서 쿠로코는 늘 사랑을 받지요오 (이제야 좀 흑우 요소가 들어간 것 같긴 하지만요 (...))

근데 이걸 쓰느라 다른 밀린 것들이 다시 밀리고 있어서... 걱정입니다... 빨리 다 비워야 하는데... 임시 저장글.... (흐릿


여차저차해서 일단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늘 부족한 글이지만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_.)

Twitter: @sinarae_kor FF.net : lisa-sinarae AO3: lisa912

시나래 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

글. 그림 시나래 (2D)

0개의 댓글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새로운 알림이 없습니다.